캐나다 오타와 여행_Bank of Canada Museum(캐나다 은행 박물관)
캐나다 수도 오타와에서 윈터루드 축제(Winterlude Festival) 행사장에서 신나게 놀고 캐나다 국회의사당 앞에 위치한 Bank of Canada Museum 방문하였다. 오타와에는 2번째 방문이라 그런지 여유 있게 주변을 살펴보며 걸으니 한결 편안해진다.
한국의 박물관, 미술관, 과학관 등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곳이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캐나다는 어디를 가던지 비싼편이다.
Bank of Canada Museum은 무료입장이라 크게 기대는 하지 않고 방문했는데 시설도 깨끗하고 안내하는 직원들도 친절하였다.
1. Bank of Canada Museum 위치
캐나다 은행 박물관은 오타와 시내 중심가에 위치해 있다. 맞은편에는 캐나다 국회의사당이 자리 잡고 있어 찾는데 어려움이 없으나 주소는 아래와 같다.
- 주소: 30 Bank Street, Ottawa, ON K1A 0G9, Canada
2. Bank of Canada Museum 관람료
관람료는 무료이며 누구나 무료로 박물관을 방문하고 전시물을 감상할 수 있고 체험존을 이용할 수 있다.
3. 주요 시설
Bank of Canada Museum의 상설전시관은 경제, 경제심리, 은행을 역할, 화폐의 역사 등을 주제로 구성되어 있고 박물관 소장품과 설치물,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관람할 수 있다. 특별전시실에는 화폐와 은행의 역사, 화폐 제조 기술, 화폐 디자인, 위조지폐, 가상화폐 등 은행과 화폐에 대한 각종 흥미로운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전시실에는 직접 자신만의 화폐를 디자인할 수 있는 체험공간 등 아이들이나 어른들이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4. 주요 소장품
고대 그리스 동전, 율리우스 카이사르 동전, 1858년 캐나다 연방 발행의 1센트 동전, 1859년 몬트리올 은행이 발행한 10달러 지폐, 제1차 세계대전 이후 독일 인플레이션 당시 사용된 10조 마르크 지폐, 캐나다 화폐 등이 있다.
5. 주차
Bank of Canada Museum 주변에 유료주차장이 있고 멀지 않은 곳에 오타와 시청이 있어 이곳에 주차를 하였다.
주차비는 CAD $2달러 (주말 및 공휴일 Max CAD $2달러이다)인데 캐나다 유료 주차장에서 이렇게 저렴한 곳은 처음 본다.
- 월~금 06:00-18:00 $2.00 / 30 mins, $20.00 max
- 월~금 18:00-06:00 $0.50 / 30 mins, ($2.00 max)
- 토, 일요일, 공휴일 $0.50 / 30 mins, ($2.00 max)
6. 관람후기
입장 시 나눠준 팔찌로 태그 하며 6개의 체험존을 각각 체험했는데, 수요와 공급과 같은 기본적인 경제 원리부터 캐나다의 지폐를 만드는 과정까지 알차게 구성이 되어 있었다.
초등학생들의 경우 입구에 비치된 체험지(Scavenger Hunt)를 같이 활용하면 체험에 더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2시간도 부족했는지 마감시간 맞춰 아쉬워하며 나오는 아이들을 보니 꽤나 재미있었나 보다. 아이들과 캐나다 오타와를 여행한다면 꼭 방문해 보길 추천한다.